top of page

ABOUT US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하시고”  (마태복음25:40)

 

선한 이웃 선교회는 각 지역의 양로원, 노인 센터 및 병원에 거주하는 노인분들에게 찬양과 경배의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복음을 전파하는 봉사단체입니다. 모든 믿는 자들은 주님을 경배하는 자들입니다. 믿는 자들의 사역은 그들의 처한 상황과 관계없이 주님 앞에 나와 하나님께 영광과 존경과 찬양을 올려드리는 것이어야 합니다.

 

선한 이웃 선교회는 지난 1999년 6월, 4명의 자원 봉사자들이 양로원 봉사에 첫발을 디딤으로써 그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후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로 지금은 Bergen 카운티 및 Passaic 카운티의 24곳에 달하는 시설에서 200명 이상의 자원 봉사자들이 함께 섬기고 있습니다. 봉사자들은 약 한 시간의 양로원 봉사시간을 통해 찬송과 기도, 그리고 메시지로 복음을 전파하고 사랑을 나누고 있습니다.

 

선한 이웃 선교회에 소속된 선한 이웃 앙상블 또한 같은 비전을 가지고 양로원을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작은 연주회를 열어서 노인분들에게는 아름다운 음악 복음을, 청소년 단원들에게는 이웃 돌봄의 마음을 심어주는 청소년 음악 봉사 단체입니다. 선한 이웃 앙상블은 버겐 카운티 전역에 걸친 지역에서 선발된 재능있는 청소년 연주자들로 구성되었습니다.

 

WHY

 

양로원에 거주하는 대부분의 노인분이 진정한 예배를 드릴 시간과 기회는 많지 않습니다. 그들은 예배 공동체의 일원으로 참여할 기회마저도 빼앗긴 채로 오랜 시간 동안 시설에서 살고 있습니다. 우리 선한 이웃 선교회는 그런 분들에게 매주 찬양과 경배의 시간을 마련해주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어려운 시간도 겪었지만, 우리의 사역은 점차 성장하였고 그 은혜가 양로원의 거주자들과 봉사자들, 그리고 양로원 관계자들에게까지도 전파됨을 경험하였습니다.

 

WHO

 

선한 이웃 선교회는 헌신적인 예배 인도자들과 음악인들, 그리고 자원 봉사자들이 축복 안에서 한 팀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교회 회중과 교인들, 목회자들, 기업 후원자들이 보내주시는 따뜻한 후원과 기도가 힘이 되어 사랑의 복음 메시지를 나눔으로써 많은 이들의 삶을 지속해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VISION + VALUES

 

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지어다, 할렐루야 (시편 150:6)

 

선한 이웃 선교회는 찬양, 합창, 음악회, 그리고 친목 통해 노인분들에게 교제의 시간을 마련해드리는 비영리 단체 법인입니다. 우리 선교회는 2017년 4월 기준, Bergen County와 Passaic County 전역에 걸친 24개의 양로원과 병원 등의 시설에서 찬양 예배 사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양로원에서 우리의 섬김을 필요로 한다면 선한 이웃 선교회는 그들을 위해 어떤 노력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선한 이웃 선교회에는 선한 이웃 앙상블이라 불리는 청소년 연주 봉사 단체가 있습니다. 선한 이웃 앙상블은 매주 각 지역의 양로원에서 작은 음악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앙상블 단원들은 모범적인 학교생활과 앙상블의 엄격한 일정을 잘 준수하며 적응할 수 있는 기량을 갖춰야 합니다. 저희 앙상블 단원들은 수년 동안 지속적인 연주활동을 해왔고 졸업 후에도 자선 음악회 및 각종 행사에 연주자 겸 후배들의 멘토로서 돌아와 함께 참여하는 훌륭한 지역사회의 봉사자들입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봉사의 사명은 결코 지역 사회라는 경계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저희 선한 이웃 선교회는 매년 열리는 정기 자선 음악회를 통해, 아이티의 보육원을 지원해 왔으며 네팔에는 지진 희생자를 위한 기부금을 지원했습니다. 또한 아시아 쓰나미 피해자 및 북한 난민도 지원해 왔습니다.

모두가 협력함으로써 지역사회뿐 아니라 글로벌 커뮤니티까지 긍정적인 변화를 통한 사회 공헌을 추구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자 또한 사명입니다.

bottom of page